본문 바로가기
자유롭게 세계를 누비자

2탄 몰디브 지폐(루피야)는 어떻게 생겼을까?

by 캘리아 2021. 12. 30.
반응형

몰디브에 도착한 첫날

 상하이 경유를 마치고 드디어 몰디브에 도착해서 비행기에서 처음 내렸을 때는 노을이 지고 있었어요. 후덥지근한 공기가 제 몸을 감싸면서 "아, 내가 진짜 몰디브에 왔구나. 드디어 왔어!!" 하며 감동스러운 순간을 맞이했습니다. 도착하자마자 계획했던대로 공항에 있는 모바일 대리점에 가서 통화와 인터넷을 10일 동안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USIM을 구입했고, 감독님께 도착했다고 연락을 드렸어요. 감독님이 공항으로 마중을 나와주셨고, 호텔에서 자동차로 픽업서비스를 와줘서 짐을 싣고 호텔로 이동했습니다.  

호텔은 해변이 바로 앞에 있는 곳으로, 작은 호텔이었지만 직원들도 친절하고 방도 청결했어요.😊👍

Simry beach side hotel이라는 곳이었는데, 아쉽게도 코로나 이후로 손님이 거의 없다시피 해서 그냥 주택으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몰디브도 관광업이 메인인 나라다보니 타격이 크긴 했나봐요. 이 호텔에서 자기 전에 도마뱀이 베개 밑에서 튀어나와서 놀랐던 기억이 나네요. 평소에 제 성격 같았으면 직원한테 잡아달라고 난리를 쳤을텐데, 몰디브라서 그럴 수 있다고 당연하게 받아들이게 되었던 제가 스스로 신기했어요. 

후덥지근한 날씨에 땀을 너무 많이 흘렸던 터라, 옷을 갈아입고 감독님이 저녁을 사주신다고 해서 나갔습니다. 당시 삿포로에서 근무하고 있어서 태국에서 구매 후 입을 기회가 없었던 파란랩원피스를 입고, 제 정체성을 알려줄 하회탈 목걸이를 하고 나갔습니다. 누가 봐도 관광 온 사람 같네요. 

 

 

몰디브에서 먹는 첫 식사

 감독님이 데려가주신 식당은 맨하탄 피쉬마켓이라는 곳이었어요. 몰디브에서 처음 먹은 음식이 맨하탄식 요리일줄은 몰랐는데, 바닷소리와 바람이 느껴지는 테라스에서 푸짐한 해산물요리를 먹을 수 있는 패밀리레스토랑 같은 곳이었어요.

외국에 나오면 왜 생수병도 신기해보일까요?? 미사일처럼 생긴 생수병이 재밌게 보였는데, 다른 식당에서도 이 생수병이 작고 큰 다른 사이즈로 많이 보이는 걸 보니, 우리나라의 삼다수 같은 존재인가봐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양송이샐러드와 랍스타구이세트였는데, 랍스타구이세트는 랍스타버터치즈구이, 닭가슴살과 생선살로 만든 튀김요리, 그리고 홍합구이와 야채가 함께 나왔어요. 제 입맛엔 좀 느끼했지만, 오랜 비행 끝에 먹는 첫 식사가 너무 푸짐해서 감독님께서 신경을 많이 써주신 것 같아 감사했어요.😊

 

 

몰디브의 지폐

 감독님이 제가 좋아할 거 같다며 몰디브지폐를 보여주셨는데, 지폐색깔이 참 오묘해서 예뻤어요. 예전에 선수들도 귀국하기 전에 선물로 저한테 몰디브지폐를 주고 갔었는데, 지갑에 항상 넣어놓고 다니다가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려서 얼마나 아쉬웠는지 몰라요.

 혹시 위 사진을 보고 몰디브지폐가 다른 나라들과는 다른 점을 알아채신 분 있으신가요?

몰디브지폐에는 위인그림이 없어요. 우리가 흔히 아는 지폐를 떠올려보면 미국의 달러, 일본 엔, 우리나라의 원만 생각해봐도 다 그 나라에서 유명한 사람이 그려져 있는데, 몰디브 지폐에는 몰디브에서 유명한 것들, 예를 들면 몰디브악기, 몰디브스포츠,  몰디브유물, 고래상어(저 완전 고래상어러버❤❤) 등이 그려져 있답니다.

 사실 몰디브로 여행을 올 때, 어딜 가나 달러가 통용된다고 해서 가지고 있던 달러만 좀 챙기고, 그 외에는 신용카드로 결제할 생각으로 환전은 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신용카드는 원래 가지고 있던 JCB 대신 더 많은 곳에서 사용이 가능한 VISA 카드를 새로 발급 받아서 갔습니다. 실제로 리조트나 마사지숍 등 제가 결제했던 모든 곳에서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했고, 아마 현금결제만 가능할 것 같았던 시장에서는 감독님이 결제를 해주셔서 몰디브지폐인 루피야를 쓸 일은 없었어요. 

 제가 여행이 끝나고 일본으로 돌아가고 나서 감독님께 연락이 왔는데, 몰디브 지폐랑 동전을 저에게 주시려고 준비를 해놓고 주는 걸 깜빡했다고 하셔서 너무 아까웠답니다.😢 다음에 다시 몰디브에 가게 된다면 기념으로라도 꼭 환전을 해보고 싶네요. 

 

 

3탄 훌루말레에서 보는 해돋이와 몰디브식 아침 식사

몰디브의 해돋이  몰디브 여행 2일 차, 훌루말레에서 보는 몰디브의 아침입니다. 일부러 해변에서 해돋이를 보고 싶어서 일찍 일어났어요. 호텔 바로 앞에 있는 해변으로 나가서 찍은 사진과 영

bongbongphia.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