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구월동 [전라도밥상 어촌마을] 내돈내산 솔직후기?! (Feat.가성비간장게장)
일본인 기술자와 함께 간 전라도밥상
일본 본사에서 정기점검을 온 기술자를 데리고 어디로 저녁을 먹으러 가야하나 하다가
일본 사람들이 "간장게장"에 환장한다는 숏츠를 본 기억이 있어서
'구월동 간장게장'으로 검색해보니 나온 곳들 중 한 곳이었는데요.
반찬 가짓수도 10개가 넘고, 제가 좋아하는 갈치구이에 간장게장, 광어회까지..
네, 사실 제 취향의 메뉴라서 고른 곳ㅋㅋㅋ
법인카드로 맛난 거 먹으면 을마나 더 맛있게요~? ㅎㅎ
가성비 만점 간장게장
보통 서울에서 암게장 먹으려고 하면 1명당 35,000원 정도 드는 거 같은데,여기는 28,000원..!그것도 갈치구이와 제육볶음이 포함된 전라도 한상차림이 나오는 거라서매우 가성비 있다고 느껴졌어요.3명이서 가서 게장정식2인분과 회정식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간장게장과 광어회
간장게장은 1인당 1마리라서 게딱지도 하나씩ㅠ
간장게장은 식당에서 먹으면 항상 모자란듯 먹게 되는 거 같아요
그래도 보시면 알겠지만 내장이랑 알, 살이 진짜 가득 들어 있어서 비쥬얼 환상 ㅎㅎ
굉장히 신선하고 맛있어서 만족했어요!
다만, 아쉬웠던 건
1. 비닐장갑을 주지 않아서 손에 냄새가 계속 베어 있었다는 거 ㅠ ㅋㅋ
2. 환상궁합인 김과 계란후라이가 나오지 않는다는 거
대신 김자반이 나와서 게딱지에 밥비벼서 김자반 올려 먹으니까 넘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신선한만큼 아직 간장이 많이 베지 않아서 짜지 않았어요.
접시에 있는 간장을 숟가락으로 퍼서 뿌려먹었는데, 전체적으로 간장 양이 조금 적더라구요.
놓을 반찬이 많아서이겠지만 좀 더 큰 그릇에 간장에 담가져 있는 채로 나왔다면
간장을 따로 뿌려 먹지 않아도 간이 딱 좋았을 거 같아요!
광어회도 수조가 있는 곳이라서 그런지 신선하고 고소하고 상태 좋았어요!
소스로는 와사비간장, 초장, 참기름+쌈장이 나와서 골고루 맛볼 수 있었음!
회도 먹고 싶고 반찬도 많이 먹고 싶을 때 1인 22,000원이면 괜찮은 양인 거 같아요.
10첩반상
반찬들은 이 반찬이 맛있었다!싶은 건 딱히 없고, 그렇다고 맛없거나 신선하지 않은 건 아니고 평타 정도..?
아! 게장무침이 나오는데, 작지만 살도 꽤 있고 달달해서 괜찮았고, 밑반찬으로 작은 간장게장도 나오는데 이건 좀 별로였어요 ㅠ
간장게장정식에 나오는 메인 간장게장과는 많이 달라요. 그래도 반찬으로 제육볶음과 마요네즈샐러드는 맛있게 먹었네요.
메인 빼고는 다 무한리필이라는 것도 큰 장점 ㅋㅋ저희는 갈치만 한 번 리필했는데, 결국 남겼어요 ㅠ
솔직히 리필이 필요 없을 정도로 많이 나옴 ㅋㅋㅋ
갈치는 구이 아니고 약간 튀기듯 구워져 나와서 먹다가 좀 물리긴 하더라구요.
나중엔 정말 배가 터질 거 같았어요 ㅋㅋㅋㅋ
광어회나 간장게장을 백반과 함께 즐기고 싶을 때,
혹은 양이 매우 많으신 분들ㅋㅋ강추합니다!

이상, 완전 솔직한 내돈내산..
아 아니구나 법인카드돈법인카드산 후기였습니다:)